리뷰 x 꿀팁

인도네시아 치약 추천 및 맛있게 양치하는 법

O.K 2022. 6. 14. 00:39

지난 포스팅에서 인도네시아 오픈마켓 짝퉁 이야기를 하다가 센소다인 짝퉁이 있었죠.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 읽어보세요. https://orangkorea.tistory.com/35

인도네시아 오픈마켓 짝퉁 사기 판매 조심하세요.

인도네시아에서 오픈마켓 사용해 보신 적 있나요? 오픈마켓은 마켓 플레이스라고도 하는데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지마켓, 옥션, 11번가 정도가 대표적이고, 소셜커머

orangkorea.tistory.com


치약 이야기가 나온 김에 인도네시아 치약을 몇 개 추천 해 볼까 합니다. 그리고 맛있게 양치하는 법도 소개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생활을 하면 좋으나 싫으나 인도네시아 공산품을 사용해야 하고, 거기에는 치약도 포함됩니다. 물론 엄격하게 분류를 하면 치약은 공산품이 아니고 의약외품이겠지만 편의상 공산품으로 치기로 합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인도네시아에서도 치약은 구멍가게부터 편의점, 마트까지 어디에나 팝니다. 한국과 다른 거라면 외국 유명 브랜드 제품이 많다는 거죠. 외국 브랜드 제품을 잘 보면 인도네시아에서 제조한 것과 직 수입한 것들이 있습니다. 써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인도네시아에서 제조한 것들은 아무래도 시원찮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페리오나 메디안에 길 들여져서 그런지 거품이 풍성하고 민트향이 강한 것들을 좋아하는데요. 저 역시 거품은 무조건 잘 나야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제조한 것들은 거품이 잘 안 나고 양치 후 개운하지 않더라고요. 물론 제 개인적인 의견이고 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다 다르므로 인도네시아 제조품도 괜찮다고 하는 사람도 있겠습니다만, 같은 브랜드의 제품을 직 수입한 것과 인도네시아 제조품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며 비교를 해보면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인도네시아에서 제조한 센소다인 저가 라인을 써보고 다시는 센소다인을 안 쓸 뻔했었습니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스낵류도 마찬가지입니다. 콜라나 스프라이트는 탄산이나 단맛의 밸런스가 이랬다가 저랬다가 하고, 스낵은 살짝 눅져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코카콜라나 스프라이트는 글로벌 기업에서 제조하는 건데 설마 제조 방법이 다르거나 하진 않겠죠. 결국 품질 관리 문제이거나 유통 관리 문제로 밖에 생각이 안 드는데요. 제조업이 상당히 발달한 한국에 살다가, 이제 막 제조업이 꽃피고 있는 개발도상국에 왔으니 눈높이가 맞지 않아서 오는 괴리감이 상당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인도네시아는 수입 공산품이 엄청 많다는 겁니다. 치약 수입품은 대부분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 등에서 제조를 하는데 이것들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무궁화나 케이마트에 가서 한국 제품을 사서 쓸 수도 있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인도네시아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구매 가능한 치약 중에서 몇 가지를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치약 명 특징 평가 (별 5개 만점)
센소다인 Sensodyne Repair & Protect 고가, 풍부한 거품, 잇몸이 따뜻해지는 느낌 ★★★★★
콜게이트 Colgate Total 시리즈 중가, 풍부한 거품, 약간 묽음, 완전 개운 ★★★★
달리 DARLIE 저가, 강한 민트, 한국 치약 느낌, 완전 개운 ★★★★
작트 ZACT 저가, 화이트닝 최강자, 완전 개운 ★★★

센소다인 Repair & Protect는 잇몸 시린 게 바로 잡히고, 비싸지만 비싼 값을 한다고 느껴집니다. 한국 페리오나 메디안 같은 느낌을 원한다면 달리가 제격입니다. 참고로 펩소던트 Pepsodent 나 오랄비 Oral-B 도 써보긴 했는데 제 개인적으로는 너무 달고 개운하지가 않더라고요.



다음은 맛있게 양치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일리톨을 치약에 묻혀서 양치를 하는 겁니다. 자일리톨은 단맛이 강하지만 단맛보다는 청량감과 개운함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또, 다들 아시다시피 충치예방에도 효과적이고요. 웬만한 저가형 치약을 사용하더라도 자일리톨과 함께 양치하면 고가 치약 못지않은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치약 향이 너무 강해서 양치하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치약 위에 뿌려서 사용합니다.


저는 나우 푸드 걸 사서 쓰는데 매번 양치할 때마다 쓰는 게 아니고 일주일에 한두 번 입냄새가 잘 가시지 않을 때 사용합니다. 454g을 사서 덜어서 사용 중인데 1년이 지나도록 반도 못 썼습니다. 자일리톨은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고 454g 기준으로 Rp170,000 정도 합니다.

나우푸드 자일리톨

이상으로 인도네시아 치약 추천 및 맛있게 양치하는 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른 좋은 치약이나 양치 방법이 있으면 댓글로 소개 부탁드려요.